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8 14:34
관리 메뉴

Black&White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원본 이미지 다운로드하기 본문

유용한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원본 이미지 다운로드하기

V.E.N 2012. 3. 26. 16:02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원본 크기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몇차례의 클릭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검색된 이미지 모두를 그렇게 다운로드 한다는 것은 여간 불편하지 않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윈도우 배경화면(wallpaper)으로 쓸 고양이 이미지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할려고 할 경우,

구글 이미지의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는 썸네일이라 바로 다운로드하면 작은 크기의 이미지만 저장이 되고, 원본 크기의 이미지는 몇번의 클릭을 해야지 저장을 할 수 있다.

이제,
구글 이미지에서 검색된 이미지의 원본 이미지를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구글 이미지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검색결과를 원본 이미지를 바로 제공하는 리퍼 사이트가 있다.



Google Image Ripper 사이트

http://dearcomputer.nl/gir/
  - 아쉽게도 한글 입력검색이 지원안된다.(한글 인코딩값은 검색됨)
  - 검색결과에 원본 이미지 크기로 보여줌





http://www.googleimageripper.com/
  - 검색결과 화면에 썸네일을 보여주지만, 원본 이미지가 링크되어 있음






Firefox 부가기능을 이용하기

Addon - Google Image Help 3.1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google-image-help/?src=search

이 부가기능은 구글 이미지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고 팝업메뉴에서 'Open all GOOGLE Images' 를 클릭하면 다음페이지에 검색결과의 원본 이미지만 보여준다.

또한, 페이지링크 번호를 입력하여, 원하는 페이지링크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스몽키 스크립트 이용하기

그리스몽키 스크립트에는 원본 이미지를 바로 보여주는 Ripper 스크립트와 원본이미지의 Direct Link 를 보여주는 스크립트가 있다.
이름이 유사한 스크립트들이 있으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스크립트들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Google Image Ripper 스크립트
현재버전 : 1.8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105523





rip google image search 스크립트
현재버전 : 2.0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111342





이미지 저장 방법

Firefox 부가기능중 Save Images, Image Download II  둘 중 하나를 이용해도 좋다.

여기서는 Image Download II 를 이용하여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글 처음에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원본 이미지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검색결과 화면에서, Firefox 의 파일 - Save Images To - Browse 를 선택한다.
(Browse 를 선택하는 대신 미리 저장할 폴더를 만들어 둘 경우, 해당 폴더의 이름을 선택해도 된다.)

툴바 사용자 지정에서 단축아이콘을 툴바에 등록해 두면 좀 더 편리하다.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다. (저장할 폴더를 새로 만들수도 있다.




저장할 이미지중 이미지 크기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Do not save these images


Width less than 1 Pixels 설정은 : 가로 크기 1 pixel 보다 작은 이미지는 저장하지 않는다.


Height less than 1 Pixels 설정은 : 세로 크기 1 pixel 보다 작은 이미지는 저장하지 않는다.


파일 확장자에 대한 제한시


File extention is 에 jpg 라고 입력할 경우 확장자 jpg 는 저장하지 않는다.




Save Settings and Continue 를 클릭하고 나면, 저장이 진행중인 상태창이 뜬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