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1
관리 메뉴

Black&White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자 !! 본문

유용한정보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하자 !!

V.E.N 2012. 4. 10. 14:00

언제부터인가 내 블로그 댓글에 영문으로 된 스팸성 댓글이 무수히 달리기 시작했다.


스팸성 댓글을 일일히 삭제하는 것도 정말 끔찍한데, 그렇다고 그냥 놔두자니 관리가 안되는 블로그처럼 보이는 것도 그렇고


보기에도 너무 좋지 않았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서 보니, 글관리에 스팸필터가 있었다.




하지만, 스팸 댓글은 이 설정으로 차단을 할 수가 없었다.



플러그인 설정에 보니, 다행이도 스팸 댓글을 차단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다.


영어환자(댓글스팸방지) 라는 플러그인인데, 몇일 지켜본 결과 영문으로 된 스팸댓글은 더이상 쌓이지 않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