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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가는 이야기

뉴아이패드를 아이패드4로 교환해준다고?????????

V.E.N 2012. 10. 26. 16:10

2012년 10월 24일 아이패드4 출시가 발표되면서, 기존 뉴아이패드 사용자들이 난리가 났다.


뉴아이패드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신제품이 출시가 되었으니, 그것도 동일한 가격으로.....


화가나는 것은 당연하다..


이에 언론들이 앞다퉈, 어제 오늘 신제품 출시일 기준 30일 이내 구매한 경우,


뉴아이패드 -> 아이패드4 교환해준다 라고 기사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관련기사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800&g_serial=699747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00248



그나마 정확한 정보를 다룬 기사


http://www.kbench.com/digital/?no=111307&sc=1



그래서, 난 애플코리아에 전화를 해서 직접 물어 보았다.


정리하자면, 뉴아이패드를 아이패드4로 교환에 대한 진실


1. 신제품 발표일 기준 30일이내 뉴아이패드 구매자

    - 30일 이내라는 것은 주문한 날도 아니고, 물건을 받은 날도 아닌, 출고일을 기준으로 한다


2.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뉴아이패드

    - 대리점이나, 기타 다른 온라인 쇼핑몰(옥션, 인터파크, 지마켓, 이마트몰 등등)은 해당안됨


위 두가지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맞교환 또는 환불 대상이 된다고 한다.



여기서 맞교환과 환불의 기준도 다르다.


맞교환 : 온라인 스토어에서 30일내 뉴아이패드 구매하였고, 아직 물품을 받지 않은 경우

환불 : 온라인 스토어에서 30일내 뉴아이패드 구매하였고, 현재 사용중인 경우



애플코리아 상담원에게 재차 답변내용이 애플코리아 공식입장이냐고 묻자, '그렇다' 라고 하였다.




그런데, 몇가지 문제로 생각되는 부분이


온라인스토어에서 뉴아이패드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 애플코리아에서는 교환이나 환불을 해줄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다. 구매한 곳(대리점, 쇼핑몰)에 문의하라는 것이 맞는 얘기일 수도 있겠으나,


잘 알다시피 제품에 문제가 없이 소비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경우 교환이나 환불은 불가능하다


제품에 문제는 없지만, 애플측에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발생된 문제인데, 왜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보냔 말이다.


애플은 자신들의 온라인 스토어 구매자들에게만 특혜(?) 아닌 특혜를 주려고 한다면, 애초에 왜 대리점이나 여타 다른 판매처를


두었느냐 말이다.



또한,


30일이내라는 기준도 참 애매하다.


언론에서 떠드는 내용들을 보면, 언제를 기준으로 30일이내라는 말인지 언급이 없다


신제품 발표일 기준으로 30일전이라는 것인지    << 발표일(24일) 기준으로 확인됨

신제품 출시일 기준으로 30일전이라는 것인지



헤깔리는 것은 이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 발표일(10월 24일) 기준으로 30일 전까지 뉴아이패드를 구매한 경우 교환해준다고 가정하고


9월 20일 주문(구매)를 한 사람이 9월 28일에 뉴아이패드를 받아서 사용해왔다고 했을때


실사용기간은 30일이내가 되지만, 주문한 날부터 따지면 30일이 넘어간다.


이때, 상담원의 말에 의하면 출고일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는데....


뉴아이패드를 주문한 사람이 출고일을 어찌알까?


또, 대리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경우에 만약 선출고된 제품을 팔았다고 한다면......


..


아직까지,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는 애플코리아!!!!!


뉴아이패드 와 아이패드4 교환 문제에 애플코리아의 공식답변에 따라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아울러, 기자분들도 기사를 쓰실 때 보다 정확한 Fact 를 가지고 기사를 다뤄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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