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9 07:11
관리 메뉴

Black&White

[Firefox] Fotofox 를 이용하여, PC에서 웹서핑시 이미지를 아이폰에 보내기 본문

WebBrowsers/Firefox

[Firefox] Fotofox 를 이용하여, PC에서 웹서핑시 이미지를 아이폰에 보내기

V.E.N 2011. 11. 1. 16:46
제목이 좀 이상하다. 참 이런 글은 제목 짓기가 너무 어려운거 같다..

아무튼, 보통은 PC 에서 작업을 마니 하고, 웹서핑도 거의 대부분을 PC에서 하게 되는데,

인터넷을 하다 아이폰의 잠금화면 (Background) 으로 쓰면 좋겠다라고 생각되는 이미지를 발견하면,

PC로 저장했다가,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사진을 동기화하거나

아이폰에서 다시 사파리를 열어서 이미지를 다운받거나 해야되는데

이게 참, 한 두번 할때는 모 그냥 그러려니 하고 할 수 있는데 자주하려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

그러다 생각한 방법이 웹브라우징을 하다가 괜찮은 이미지를 보면,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서 Flickr, Picasa 와 같은

이미지 클라우딩 서비스로 바로 저장시키고, 아이폰에서는 해당 앱(flickr)을 실행하여 바로 다운로드 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문제는 Firefox 7.01 에 호환되면서,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Flickr 로 저장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찾는것이었다.


각설하고,

1. 사전 준비하기

- Firefox 7.01
- Fotofox 2.0
- 아이폰 Flickr 앱

2. Fotofox 설정

Fotofox 창이 'browser sidebar' 로 열리도록 하는것이 편할 것이다.




3. PC에서 웹브라우징시 바로 Flickr 로 이미지 저장하기

Firefox 부가기능중  Fotofox 2.0 를 정말 어렵게 찾았다.

Fotofox 부가기능을 설치후,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 Upload image with fotofox ' 팝업메뉴가 뜬다.


' Upload image with fotofox ' 를 클릭하면, 사이드바에 Fotofox Updater 창이 아래와 같이 뜬다.



Select Service 목록에서 Flickr 를 선택후, Continue 를 클릭한다.



Flickr 로그인창(야후 로그인창)에서 로그인후 아래와 같이 창이 열리면, 우측의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아래 창들은 한번로그인후에는 Firefox 를 재시작하지 않는한은 뜨지 않는다)











다시 Flickr  로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 Upload image with fotofox ' 를 선택하면


Fotofox Updater 창에 이미지가 등록된 걸 확인 할 수 있다.



Fotofox Updater 창 하단에

Title 에 이미지 이름을 넣을 수 있으며 , 

Privacy 에서 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Album 에서 Flickr 에서 만든 앨범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제 Fotofox Updater 창 메뉴에서 Upload 를 클릭하면, Flickr 로 저장이 된다. (위 그림 참고)


저장하는데 생각보다 아주 조금 시간이 걸린다. 저장이 완료되면 완료메시지가 팝업되므로 확인할 수 있다.




4. 아이폰에서 Flickr 앱으로 다운받기


야후에서 만든 무료앱이므로 부담없이 설치해준다.


야후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Flickr image 0



이제 Fotofox 에서 업로드된 이미지를 아이폰의 카메라롤에 저장하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