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6 11:17
관리 메뉴

Black&White

Firefox 에서 커서 키가 페이지에 나타나게 하기 본문

WebBrowsers/Firefox

Firefox 에서 커서 키가 페이지에 나타나게 하기

V.E.N 2010. 9. 1. 18:09
보통 웹서핑을 하면서 페이지를 읽다 보면, 마우스로 본문 내용을 드래그 해가면서 읽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또, 페이지의 내용 일부를 마우스 드래그로 블록을 지정해서 복사할 일들이 많은데, 가끔 영어로 된 페이지의 경우 글내용의 어디쯤부터였는지 순간 헤깔릴때가 있습니다.
워드나, 메모장의 경우처럼 마우스 커서가 글내용의 어느 위치에서 깜박거려 준다면, 헤깔릴 일이 없는데 말이죠..

Firefox 에 이런 기능이 있을까 싶어 찾아봤더니. 커서 캐럿이라는 기능이 있더군요.
바로 제가 원하던 기능이였습니다. 부가기능도 아니고, 기본기능으로 있다니....
사실, Firefox 를 오래써왔으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걸 놓치고 있었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Firefox 메뉴바 설정 - 고급 - 일반 탭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접근성 바로 밑에 '커서 키를 항상 페이지 내에서 사용(C)' 옆에 체크를 선택하면, 커서 캐럿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이 기능을 끄고 싶을땐 반대로 하면 되겠죠 ^^
한가지 더, 이 기능을 켜고 끄고 하기 위해 매번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는 것 또한 귀찮은 일이 될 것입니다.

F7(에프칠) 커서 캐럿 기능을 켜고 끄기 위한 단축키입니다.


아참..참고로
인터넷 익스플로워(IE) 에도 똑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은 좀 틀리지만...
커서 브라우징 이라는 이름으로 기능이 존재하며, 단축키는 F7 로 Firefox 와 똑같네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