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7 06:16
관리 메뉴

Black&White

Windows XP 작업표시줄(taskbar)를 Windows7 로 바꾸기 본문

Programs

Windows XP 작업표시줄(taskbar)를 Windows7 로 바꾸기

V.E.N 2010. 8. 18. 12:00
Windows 7 의 기능이 여러모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긴 하나, 여러가지 이유로 아직까지 Windows XP 를 사용중이긴 하나, aero 기능, glass theme 등은 조금 탐이 나는 기능중 하나이다.

물론 기존에 Windowblinds 나 UXTheme 등의 windows 테마 도구를 이용하여 형태를 변경가능하긴 하나,
시스템환경을 변경시키는 문제와 메모리 문제로 별로 내키지 않는다.

하지만 항상 답답하게 여기는 부분이 많은 프로그램들을 실행하여 사용해야 되는 시스템관리자, 개발자 등의 고민중 하나가 복잡한 Windows 의 작업표시줄(taskbar)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Windows 7 의 작업표시줄은 정말 탐이 난다.

viglance 라는 툴은 이런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도구였다.
시스템환경 파일을 건드리지도 않고, 단지 작업표시줄(taskbar) 의 모양과 기능을 Wndows 7 의 작업표시줄로 변경시켜주기 때문이다.

설치방법이나 사용방법은 단순하나, 버전이 1.0 인(build 1275) 프리웨어의 특성상 아직까지 자잘한 버그와 호완성의 문제가 있다.
나같은 경우, 회사 PC에서는 잘 되는데 집 PC 에서는 제대로 안되는걸 보면 말이다..(ㅠㅠ)
(집에서 안되던 문제를 해결했다.맨 아래 참고)

먼저 viglance 의 실행화면을 보자, 아래 화면은(vistart 라는 도구가 함께 설치된 화면이다)

ViGlance Screenshot 2

ViGlance Desktop Screen 1

위 그림에서처럼 워드나 엑셀처럼 여러개가 실행되고 있을경우, 작업표시줄에 그룹으로 묶여 있고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썸네일 미리보기가 된다 (Windows 7 처럼 말이다)

윈도우 XP 를 윈도우 7 로 모든 환경을 변경하고 싶다면, UXTheme 나 Windowblinds 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viglance 는 단순히 작업표시줄만 변경하는 도구이다.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http://lee-soft.com/viglance/builds/ViGlance%20OneStep%20V2.zip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어떠한 경고나 알림없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적용되어 변경된 작업표시줄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설치된 디렉토리는 C:\Program Files\ViGlance 이다.

설치시 고려해야될 사항이 있다면,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설정 에서 색품질이 32 bit 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과,
임의의 프로그램창이 한개 이상 띄워져 있어야 한다.

또한, 작업표시줄의 기본테마(glass theme) 말고도 다른 테마가 제공되기는 하나, glass theme 가 제일 나은듯 싶다

PS : 집에서 설치했을때, 작업표시줄에 단축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던 문제가 있었는데, viglance 가 설치된 폴더에 가면 error.log 파일이 있다. 이 파일을 열어보니,'......... 개체가 필요하다..........taskbarhelper 어쩌구 '  하는 메시지가 있었는데, 몇번을 재설치해도 해결이 안되었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현재 로그인한 계정이 아닌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후, viglance 를 재설치하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한 후, 다시 원래 사용자 계정에 와서 실행해 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