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8 09:12
관리 메뉴

Black&White

Firefox, Chrome, IE 등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하기 본문

WebBrowsers

Firefox, Chrome, IE 등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하기

V.E.N 2018. 7. 12. 14:24

Firefox 에서는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을 해제시키는 부가기능(아래링크)이 있다.


Enable Right Click and Copy


Chrome 은 찾아보진 않아서...


저 부가기능의 경우, 몇가지 오류가 있어 필요할 때만 '사용함'으로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엔 '사용안함'으로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제, Firefox, Chrome, IE11 에서 부가기능 없이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려 한다.



1. Firefox 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방법


먼저, 마우스 우측버튼이 차단되고 있는 웹사이트로 들어가자 (예로, G마켓 등)


단축키 F12 누른후, F1 을 누른다. (F12 : 웹개발도구, F1 : 설정)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고급설정' 에 'JavaScript 끄기*' 항목을 체크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사용확인


원하는 작업후, 'JavaScript 끄기*' 항목을 체크 해제




2. Chrome 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방법


먼저, 마우스 우측버튼이 차단되고 있는 웹사이트로 들어가자 (예로, G마켓 등)


단축키 F12 누른후, F1 을 누른다. (F12 : 웹개발도구, F1 : 설정) , Firefox 와 동일하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면, 'Debugger' 에 'Disable JavaScript' 항목을 체크






3. IE11 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차단 해제방법


Internet Explorer 11 은 Firefox, Chrome 처럼 웹개발도구에서 JavaScript Disable 을 지원하지 않는다.


방법은 '인터넷 옵션' - 보안 탭을 누른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누른다.



활성화된 보안설정창에서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려, '스크립팅' 영역 밑에


'Active 스크립팅' 을 사용 안 함에 체크한다.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 창을 닫는다.


Firefox, Chrome 처럼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이 바로 작동하지는 않는다.


F5 를 눌러, 웹페이지를 재로딩해주면 마우스 우측버튼이 작동된다.


보안을 위해서, 원하는 작업이 완료된후에는 다시 원래대로  'Active 스크립팅' 을 사용 으로 바꾼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