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0 02:05
관리 메뉴

Black&White

Rainlendar, 구글 캘린더, 아웃룩 일정을 동기화하기 본문

Rainlendar

Rainlendar, 구글 캘린더, 아웃룩 일정을 동기화하기

V.E.N 2010. 8. 27. 13:18
지금까지 스케쥴관리 및 포스트잇 프로그램 활용하기에서, Rainlendar, 구글 캘린더, 아웃룩 을 설치 및 Sync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다.

구글캘린더에서 스케쥴을 작성했든, 아웃룩에서 스케쥴을 작성했든, Rainlendar 에서 스케쥴을 작성했든지간에, 지금까지 설정해온데로라면, 어느 한곳에서 작성한 스케쥴이 모두 동기화가 가능할 것이다.

이제 Rainlendar 에서 작성한 스케쥴이 구글캘린더 및 아웃룩에 제대로 Sync 가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Rainlendar 에서 2010년 9월 6일 날짜의 이벤트 등록을 해보자



위 그림처럼 Rainlendar 에 스케쥴이 등록되었으면, 시작 - 모든프로그램 - GCALDaemon - Sync now !! 를 클릭해보자
cmd 창에 Sync 되는 로그내용이 보일것이고, 정상적으로 Sync 가 이루어지면, Synchronization finished 라는 메시지가 마지막에 보일것이다. 창이 순식간에 닫히기때문에, 제대로 확인하려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구글캘린더에서 확인하는 것이 확실할 것이다 ^^




여기서 아웃룩과도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시작 - 모든프로그램 - Google Calendar Sync - Google Calendar Sync 를 클릭한다. (이미 트레이 아이콘에 떠있다면 생략)
아래 그림에서처럼 트레이아이콘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Sync 를 누르면 동기화가 된다.





Rainlendar, 구글 캘린더, 아웃룩 일정을 동기화하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