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12:53
관리 메뉴

Black&White

안드로이드 Firefox 에서 IP 우회하기 본문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Firefox 에서 IP 우회하기

V.E.N 2014. 12. 5. 16:19

제목은 IP 우회하기 라고 적어놨지만, 사실 현재 설정된 IP 가 막혔거나, IP 를 바꿔서 접속하고자 할 경우 사용하는 방법이다.


뭐 이미 많이 알려진 거고 ㅎㅎ


PC 에서 Firefox 를 사용하며 쓰는 부가기능 툴로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Lantern(https://www.getlantern.org/) 이라는 어플이 있다.


이 어플과 함께 FoxyProxy Standard 를 함께 써야 되지만서도...



이 툴 이외에도 tor browser 등이 대표적으로 있을 것이다.....



이제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웹 접속시 IP 를 바꿔서 접속하는 툴을 몇가지 살펴보겠다.


많이 알려진 zenmate(ZenMate.com) 가 있으나, 음....지금 해보니 시간제한이 걸린듯 하다...


또 이보다 먼저 많이 알려진게 orbot 이다. 안드로이드 폰에 orbot 앱을 설치하면, 이 앱을 사용할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때 firefox 를 선택하면 관련 부가기능(Proxymob.xpi)이 설치된다.


이 부가기능은 다소 불편한 점이...orbot 를 실행해야되고, Firefox 에서 부가기능에서 Proxy mobile 을 실행한 후에 Use Proxy 를 선택해야 IP 변경이 가능하다....또 원래 IP 로 돌아오려면 이 방법을 똑같이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다.



다른 안드로이드용 Firefox 에서 사용할 수 있는 Proxy 툴로 janus(https://addons.mozilla.org/EN-us/android/addon/janus-proxy-configurator/?src=search) 가 있다.



이 툴은 PC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Firefox 에서 사용이 정말 편리하다.


주소바(location bar) 에 아이콘이 있어서, Proxy 사용 On/OFF 를 쉽게 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