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3-29 00:01
관리 메뉴

Black&White

[Firefox] Location Bar(주소입력바) 에 Progress Status 보여주기 본문

WebBrowsers/Firefox

[Firefox] Location Bar(주소입력바) 에 Progress Status 보여주기

V.E.N 2011. 9. 23. 17:34
웹페이지의 로딩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Tab Mix Plus' 설정에 '탭의 진행상황 표시막대' 를 체크하여 탭에서 확인하거나, Firefox 하단에 Status Bar 에서 메시지를 봄으로써 확인할 수 있다.

사파리의 경우처럼 Location Bar(주소입력바)에 웹페이지 로딩 진행상태를 보여주는 방식이 좀더 직관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 Firefox 의 부가기능을 찾아 보았다.


Fission

Status-4-Evar


Fission 은 현재 Firefox 6.02 버전과는 호완되고 있지 않았다.

사실 Status-4-Evar 부가기능이 상태에 대한 보여주는 방식과 상태 메시지를 보여주는 데 있어서는 훨씬 더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Fission 을 사용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Status-4-Evar 는 크게 Status 와 관련된 3 가지 항목에 대해 설정할 수 있다.

- 상태 메시지
- 진행상태
- 다운로드 상태


1. 상태 메시지 설정
- Firefox 4.0 이후부터는 상태 메시지는 맨 하단부에 있는 부가기능모음(CTRL+/) 에서 보여준다.


또한,웹페이지에서 링크가 설정된 텍스트를 선택시 해당 링크를 부가기능모음 바로위에 팝업으로 보여준다.


Status-4-Evar 는 상태 메시지와 링크 메시지에 대해 보여줄 위치와 색깔 등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2. 진행상태

Progress Status 로, 웹페이지를 로딩시 진행되고 있는 상태를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인데, 보통 탭의 파비콘(Favicon) 의 모양이나, 부가기능모음바에 메시지를 통해 확인하는데 직관적이지 못하다.
Tab Mix Plus 의 기능에 탭에 Progres Line 을 표시해주는데 이것 또한 그닥....
사파리에서처럼 Location Bar 에 보여주는게 보다 직관적으로 느껴지는데 Status-4-Evar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Status-4-Evar 는 진행상태를 Location Bar 와 부가기능모음바 두군데 표시를 해준다.


설정은 Preferences 창 상단에 Progress 를 클릭후, Location Bar 와 Toolbar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다.

Location Bar 의 경우, Line style 을 Top, Bottom, Fill 등 세가지로 선택가능하다.
Fill 을 선택했을 경우, Location Bar 를 꽉 채워서 보여주기에 좀더 직관적이다.


3. 다운로드 상태
부가기능모음(CTRL+/) 바에 다운로드 상태 메시지와 진행상태를 보여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