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9 07:11
관리 메뉴

Black&White

Windows 레지스트리 값 일괄 검색하기 본문

Programs

Windows 레지스트리 값 일괄 검색하기

V.E.N 2010. 7. 22. 11:41
Windows 에서 레지스트리값을 찾기위해 기본적으로 regedit.exe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답답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를테면, 전체 레지스트리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키값이나 데이터값이 들어가 있는 것들을 일괄적으로 찾고 싶을때는
regedit 로는 절대 불가하다.

이렇게 특정 레지스트리값을 일괄적으로 검색하고자 할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RegScanner 라는 프로그램이다.

아래는 RegScanner 를 실행한 화면이다.


아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함께 나타나는 검색옵션창이다.
검색옵션에 대한 상세 설명을 밑에서 할 것이다.


① Remote Computer : 현재 RegScanner 를 실행하고 있는 로컬컴퓨터가 아닌, 원격컴퓨터에 대한 레지스트리값을 찾고
        자 할때, 체크하고 옆에 빈칸에 원격컴퓨터의 IP Address 를 적어주면 된다.
② Find String : 검색하고자 하는 값을 입력한다.
          옆에 Case Sensitive 는 대,소문자를 구분할 것인지에 대한 옵션이다.
③ Matching : Find String 에서 입력된 검색어의 매칭에 대한 옵션을 지정한다.

Registry item contains any value : 이것을 선택할 경우, Find String 이 비활성화된다. 즉 임의의 값을 찾는다.
Exact Match : Find String 에 입력한 그대로의 값을 찾는다.
Registry item contains the specified string : Find String 에 입력한 검색어를 포함하는 값을 찾는다.
Registry item contains one or more words :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가 두개 이상일 경우, 각각의 단어가 포함된 값을 찾는다.
Registry item contains the specified DWORD value :
Registry item contains the specified binary value :
Registry item contains the specified regular expression :
Registry item contains exactle the specifed regular expression :

일반적으로, Registry item contains the specified string  이나, Registry item contains one or more words 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될 것이다.

④ Look At : 이것은 키값에서 찾을 것인지, 데이터값에서 찾을 것인지, values 에서 찾을것인지 선택하는데, 모두 체크하고 검색하는 것이 보통이다.

⑤ Display Only key that ... : 날짜를 지정해서 검색하는 옵션이다.
⑥ Display Only data with .... : 검색하고자하는 값의 크기를 지정해서 검색하는 옵션이다.
⑦ Display Only values ...... : 키값의 타입을 지정해서 찾는 옵션이다.
⑧ Scan the following base keys : 베이스키값을 선택하는 옵션인데, 전체에서 찾는게 보통이므로 모두 선택한다.
⑨ Show found items during the scan process : 스캔하고 있는 동안 검색된 값을 보여줄지를 선택하는 옵션이다.
Comments